01

2018-Dec

cvs파일 qgis로 불러오기

작성자: 준뱅 IP ADRESS: *.70.55.177 조회 수: 113

안녕하십니까 현재 대학에서 지리정보체계론을 수강 중인 학생입니다.

과제 수행을 위해 이 파일을 qgis로 불러올려고합니다

그런데 csv파일 들어가보면 x좌표 y좌표값이 이미 있는데도

qgis로 데이터 불러오면 아무것도 뜨질 않습니다..

과제 수행 중인데 아시는 분 계시면 도와주십쇼ㅠㅠ

profile

독작

2018.12.10 11:35
*.252.203.11

tm  좌표에 대하여 찾아 보시고


좌표가 범위안에 없는 것 같습니다.


사실 대구는 y좌표가 천단위가 나올수 없습니다.  마라도 정도나 나올까 ?


profile

삐뽀삐뽀

2019.01.21 17:56
*.248.228.114

좌표 저장이 잘못된 듯 싶네요

csv파일을 열어 보니까

경도가 12837.4695 ~~~

위도가 3554.8962 ~~~

이렇게 표시되는데...

각 위경도 값에 *0.01을 계산하신 값을 최종 좌표로 사용하면 

얼추 대구 지역에 포인트가 찍힐 것 같은데...한번 해보시죵 ㅎㅎㅎㅎ

List of Articles
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
공지 질문올리 실때 조금만 질문 내용을 조금만 더 자세히 올려주시면 답변받기 수월합니다. + 10 김한국 2008-01-04 239237
6635 raster calculator 에 expression 부분이 안떠요 ㅠㅠㅠㅠ제발 도와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 + 2 먹물징어 2018-12-09 102
6634 shp파일과 좌표가 안맞아요 ㅠㅠㅠ file + 2 hoontee 2018-12-07 177
6633 qgis에 수치지도를 올리는것에 대하여 문의합니다. sinaaa7 2018-12-07 83
6632 반경 5분거리 버퍼만들기 도와주세요 file + 1 주여 2018-12-07 131
6631 qgis 완전 삭제 방법좀 알려주세요. + 1 동생코코 2018-12-06 176
6630 qgis 레이어 속성이 안열립니다. 동생코코 2018-12-06 29
6629 지도 저장 으아아아 2018-12-05 51
6628 폴리곤과 점 shp 파일 겹칠때 (좌표문제) file + 2 주여 2018-12-05 119
6627 [급] Arc GIS에서 가중치 중첩 분석 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. + 1 star1273 2018-12-05 83
6626 도로 차단 효과 분석할 방법이 있을까요? 지오쵸파 2018-12-04 30
6625 [급함] arcgis 막대표 차이가 너무 심해요 ㅠㅠㅠ file 으아아아 2018-12-04 41
6624 arc 에서 생성하는 랜덤값 질문드립니다. file uri 2018-12-03 26
6623 arc gis 9 조인 ㅠㅠㅠㅠㅠ 아야이 2018-12-03 78
6622 국토지리정보원 타일맵 관련(제발부탁드립니다 ㅠㅠ) + 1 궁금이 2018-12-03 107
» cvs파일 qgis로 불러오기 file + 2 준뱅 2018-12-01 113
6620 Data 추가시 폴더연결관련 file + 2 다루스 2018-11-30 41
6619 gis 표고 분석 후polygon으로 만드는법 file + 2 haengmind 2018-11-30 134
6618 GIS지도 제작중 지하철 노선 및 버스 좌표 입력방법 gis새싹 2018-11-27 116
6617 shp 파일 좌표 맞추는 법을 모르겠어요... 질문있습니다 2018-11-27 118
6616 Burn DEM방식으로 유역생성중 하천 polygon의 raster가 잘 안되어 질문드립니다. 웅웅 2018-11-27 59
6615 qgis에서 csv파일로 위도경도 좌표를 불러왔는데 다르게 나옵니다 도와주세여ㅠㅠ file 용암 2018-11-26 130
6614 Arc map에서 고유값 별 shp객체 분리하는 방법? + 2 rootgeun 2018-11-26 127
6613 qgis를 이용하다가 문의드립니다. file 박희수 2018-11-26 60
6612 arcgis9 비율 자르기 ㅠㅠㅠㅠㅠ 아야이 2018-11-26 37
6611 지정한 좌표로부터 정보를 추출하고자합니다 지리생초짜 2018-11-26 42
6610 다음지도 다운로드(2) 문의? file + 6 불모래 2018-11-23 208
6609 다음 위성지도 프로그램 파일 실행 방법 문의? file + 7 불모래 2018-11-22 270
6608 Arc GIS 사용 중에 오류코드가 발생합니다 file 김윤희 2018-11-21 48
6607 ArcGis 10.1 쓰고있습니다. 질문이 있습니다. 간정 2018-11-21 68
6606 A위치에서 5km 지점찍는 방법 file 자이제시작이야 2018-11-20 59
6605 대구광역시 도로망, dem 구합니다. 공부하자 2018-11-18 63
6604 합친 면적을 기준으로 어떻게 폴리곤들을 선택할까요? file + 5 ucidgis 2018-11-16 117
6603 경사도분석할때 오류가 뜹니다. + 1 wwss 2018-11-16 91
6602 아크툴박스에서 feature to point 가 사라졌네여 이유 아시는 분 있나요?? 초보라서요 왕초보탈출기 2018-11-16 48
6601 GIS내에서 면적을 기준으로 데이터만 Export 할 수 있나요? file ucidgis 2018-11-15 73
6600 raster calculator에 식 쓰는 부분이 나타나지 않아요 ㅜㅜ file 먹물징어 2018-11-14 51
6599 좌표변환할때 궁금한점... file rocknzero 2018-11-12 409
6598 산지 지역을 뺀 읍면동 면적을 구하려고 하는데, 지도를 정확하게 중첩하는 것이 어렵습니다. file + 2 초보대학원생 2018-11-11 243
6597 지적도 좌표변환 오차 검증을 어떻게 할 수 있나요? file lswn 2018-11-10 111
6596 QGIS 바운더리 내 면적산출을 하고싶습니다 file + 2 냠잘여 2018-11-09 253
6595 GIS에서 반경 500m 이내 동일한 속성을 지닌 필지 개수 추출 (도움 부탁드립니다!) + 1 yongji 2018-11-09 70
6594 QGIS 이미지 저장시 밀림현상 + 1 송운빈 2018-11-09 84
6593 구글지도에 불러온 포인트를 KML파일로 내려 받으면 좌표가 없습니다. 투투나인 2018-11-08 37
6592 좌표변환 한꺼번에 할수 있나요? 맥클라우드 2018-11-07 186
6591 arc gis9.3.1 정품 설치좀 알려주세요 제발 부탁드립니다. ㅠㅠ file 교통정보센터 2018-11-05 131
6590 cad에서 move관련 질문 있습니다. 배즙크루 2018-11-05 39
6589 xray map 저만 이상한가요? + 1 주영훈 2018-11-05 56
6588 XRAY MAP 관련 문의 GJ 2018-11-05 35
6587 arcgis IDW하는 법좀요! 으아아아 2018-11-04 49
6586 캐드를 shp로 변경하고 extent를 변경 할 수 있는지요? file dongdonga 2018-11-01 60